KBS2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현재 주말드라마 중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입니다. 가수 겸 배우 활동을 하고 계시는 유이님께서 출연을 하시고 멋진 연기를 보여주시고 계셔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인 것 같은데요. 주말마다 많은 어머님들이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즐겨보는 드라마입니다.
출연진 / 등장인물
이효심 역을 맡은 유이님, 강태호역을 맡은 하준 님, 강태민역을 맡은 고주원 님, 이선순 역을 맡은 윤미라 님, 이효성 역을 맡은 남성진 님, 양희주역을 맡은 임지은 님, 이효준역을 맡은 설정환 님, 이효도역을 맡은 김도연 님, 이루비역을 맡은 이가연 님, 이필립역을 맡은 이주원 님, 최명희 역을 맡은 정영숙 님, 장숙향 역을 맡은 이휘향 님, 강진범 역을 맡은 김규철 님, 염진수 역을 맡은 이광기 님, 강태희역을 맡은 김비주 님 외에 전원주 님, 박근수 님, 김유하 님, 강신조 님, 노상보 님, 이예솔 님, 남보라 님, 이주은 님, 이승철 님, 이춘식 님, 안홍진 님 등 다양한 배우님이 출연을 하십니다. 모든 배우님들이 연기를 뛰어나게 잘하시고 맡은 역이 잘 어울리셔서 더 집중이 잘되는 드라마입니다.
몇 부작 / OTT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2023.9.16~2024.3.17로 되어있으며 총 51부작이며 토요일 일요일에만 하는 주말드라마입니다. 다음 주 주말에 토, 일 2회가 나오면 모두 끝이 나는데요.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KBS2에서 시청을 하실 수 있으며 OTT는 시리즈온, 웨이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시작합니다.
줄거리
효심이는 가족들을 위해 희생하며 살아왔습니다. 첫째 오빠의 조카들을 위해서 둘째 오빠의 시험합격을 위해서 막냇동생이 철부지 없이 사고 치는 것을 모두 해결하고 마지막으로 홀로 남은 어머니까지 책임을 지며 희생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태호를 만난 후로 자신이 살고 있는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독립을 시작합니다. 또 다른 주인공 태호는 자신의 부모님 죽음에 진범, 숙향이 관련되어 있는 것을 알고 분노로 가득 차 복수를 하기 시작하는데 복수를 하던 도중 태민이 자신의 친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이 함께 복수를 계획합니다. 태호와 효심은 결혼을 하기로 하고 결혼 준비를 한창 하고 있는데 갑자기 집을 나간 아버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간이식을 해줘야 하는 상황에 처한 효심은 간이식을 할 준비를 하는데...
결말예상
성공적으로 간이식을 마친 유이는 회복을 다 하기도 전에 떠나게 됩니다.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있는데 태호가 효심이를 찾아 돌아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후 둘은 결혼식을 올리고 이휘향과 김규철과 이광기는 징역살이를 하고 태호는 부사장으로 승진을 하고 태민은 회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처음에는 효심의 희생이 너무 안타깝고 답답했지만 점점 회차가 진행이 되면서 효심이 자기만의 방법으로 열심히 독립을 하고 꿈을 위해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태호 태민도 역시나 안타까웠지만 점점 자신들이 해야 하는 일을 잘 수행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면서도 재미있었던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